XCMG, 현지화된 서비스, 친환경 기술,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유럽 성장 가속화
뮌헨 2025년 4월 10일 -- XCMG 기계(XCMG Machinery, SHE: 000425)가 세계 최고의 건설 기계 박람회인 바우마(bauma) 2025에서 지능형 저탄소 기술 분야의 최신 혁신 기술을 공개했다. 7개 부문 60개 이상의 첨단 제품과 통합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을 갖춘 XCMG는 '친환경 미래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혁신(Solid Innovation for Green Tomorrow)'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주도해 왔다.
지능형 + 저탄소: 선구적인 신에너지 솔루션
XCMG가 선보인 제품 중 40% 이상이 이번 박람회의 친환경 비전에 부합하는 신에너지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에 소개된 주요 제품은 다음과 같다.
- XCA60_EV: 유럽 시장을 위해 완전 무배출 작동 방식으로 개발된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전지형(all-terrain) 크레인.
- 스마트 풀 시나리오 솔루션 제품군: 전기 아스팔트 포장 기계, 밀링 기계, 소형 롤러를 포함한 도로 건설 장비 솔루션.
- XZ450E-R 수평 방향 드릴: 조향 속도 200% 향상, 슬러리 소비량 60% 감소.
양동성(Yang Dongsheng) XCMG 그룹 및 XCMG 기계 회장은 "XCMG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며 "우리의 사명은 전 세계 고객에게 효율적이고 지능적이며 친환경적인 라이프사이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제품 포트폴리오의 19%가 '그린 마운틴(Green Mountain)'이라는 신에너지 제품 라인의 친환경 혁신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제품 시리즈에 걸쳐 완전 전동화가 진행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XCMG는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AI를 통합해 원활한 국경 간 차량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Xrea 글로벌 텔레매틱스 플랫폼을 출시했다. PC와 모바일 UI를 통해 1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는 이 플랫폼은 실시간 진단, 예측 유지보수, 데이터 기반 최적화 기능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장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XCMG는 독일의 슈빙(Schwing GmbH)과의 협업을 통해 순수 전기 콘크리트 믹서 트럭인 Ultra Eco와 슈빙의 첫 번째 완전 전기 펌프 트럭을 선보였다. 이러한 혁신은 글로벌 시장을 위한 무공해 고효율 기계의 도약을 보여준다.
양 회장은 "목표는 슈빙의 전문성과 XCMG의 혁신을 결합해 유럽의 특화 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현지화된 전략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지화된 역량으로 유럽 내 입지 강화
XCMG는 유럽 내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 계획을 발표했다.
- XCMG 유럽 교육 센터: 기술 교육, 브랜드 개발, 판매 지원을 통해 현지화된 서비스 강화.
- XCMG의 이탈리아 자회사 및 XCMG 유럽 금융리스사: 시장 접근성 및 금융 서비스 확대로 '연구개발-생산-공급-판매-서비스-금융'의 통합 성장 촉진.
이번 바우마 2025에서 XCMG는 프리미엄 크레인, 지능형 토공 장비, 신에너지 굴착기, 도로 기계 등을 전 세계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괄 제품 인도 기념 행사를 열었다. 이는 고급 맞춤형 솔루션 분야에서 나날이 높아지는 XCMG의 리더십을 확인시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