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언택트(Untact, 비대면) 공연'으로 세계팬들과 만난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8일과 19일 낮 12시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기존 콘서트와 팬미팅 실황을 담은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BTS ONLINE CONCERT WEEKEND, 이하 '방방콘')를 공개한다.
'방방콘'은 팬들을 위해 마련한 방탄소년단의 특별한 선물로, 이틀간 24시간 동안 총 8부로 구성해 콘서트 실황을 무료로 공개한다. 전 세계 아미들이 안방 1열에서 방탄소년단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18일에는 멤버들의 역동적 안무를 즐길 수 있는 '2015 BTS 라이브 '화양연화 온 스테이지(ON STAGE)'와 '2016 BTS 라이브 '화양연화 온 스테이지 : 에필로그''를 비롯해 풋풋한 매력과 패기가 돋보이는 'BTS 2014 라이브 트릴로지 : 에피소드 II 더 레드 불렛' 콘서트와 2016년 열린 팬미팅 'BTS 3RD MUSTER [ARMY.ZIP+]' 등이 이어진다.
이어 19일에는 한층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2017 BTS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III 더 윙즈 투어 인 서울(THE WINGS TOUR IN SEOUL)'과 '더 윙즈 투어 파이널', '러브 유어셀프 서울' 콘서트와 2018년 열린 팬미팅 'BTS 4TH MUSTER [해피 에버 애프터]' 등이 담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방탄소년단은 다채로운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특별한 이벤트까지 마련해 전 세계 아미들을 하나로 모은다. '방방콘'을 시청하는 팬들이 실감 나게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위버스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응원봉(아미밤)을 연동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했다.
위버스 미디어 탭에서 '방방콘' 영상을 재생한 뒤 오피셜 라이트 스틱을 연결하면, 마치 공연장에 있는 것처럼 응원봉의 색깔이 곡에 따라 실시간으로 바뀐다. 단순 시청을 넘어 아미밤 연동으로 또 한 번 뜨겁게 응원하며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 공연을 감상하면서 '#BangBangCon' 해시태그와 함께 콘서트를 즐기는 모습을 위버스에 공유하고 팬들이 서로 댓글을 남기며 소통할 수 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