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술꾼도시여자들', '과이' 프랑스 칸 입성

 

(사람의 풍경) 올해로 5회를 맞이한 2022년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CANNESERIES, Cannes International Series Festival, 이하 칸 시리즈)은 4월 1일(금)부터 6일(수)까지 프랑스 칸에서 진행됐다. 티빙은 비경쟁 부문에 오리지널 시리즈 과 총 두 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행사를 위해 의 이선빈, 정은지, 의 장건재 감독, 곽동연이 지난 5일(현지시간) 칸 시리즈의 주요 행사인 인터뷰, 핑크카펫 등 주요 일정을 소화했다. 지난 6일에는 프랑스 Espace Miramar 극장에서 코리아 포커스(Korea Focus) 상영회가 열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 의 무대인사와 작품 상영이 진행됐다.

4월 첫 공개를 앞두고 국제 행사에 초청된 구교환, 신현빈 주연의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괴이'는 저주받은 불상에 나타난 마을에서의 괴이한 사건을 쫓는 초자연스릴러이다. 미스테리를 앞세운 한국형 오컬트 장르 는 5일 15시(현지시간)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소재의 특이점 ▲CG, 미쟝센 등 연출기법 ▲K콘텐츠 장르물의 높아진 위상 등 작품과 K콘텐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티빙 오리지널 이선빈, 정은지는 전 세계 외신들이 모인 칸 시리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핑크카펫에서 아름다운 미모를 자랑하며 눈길을 끌었다.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기분 좋은 케미스트리로 '술도녀'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렸다.

도 지난 5일 16시 20분(현지시간)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해외 팬들이 꼽은 명장면/명대사 ▲워맨스 장르 인기 비결 ▲한국의 술자리 문화 소개 등 작품에 대한 해석과 호평이 이어졌다.

티빙 관계자는 '칸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세 여자의 음주와 우정을 하이퍼 리얼리즘으로 그려낸 과 한국형 오컬트 시리즈 등 전혀 다른 장르의 두 오리지널 콘텐츠가 세계인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오직 티빙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K콘텐츠 위상을 이어나갈 'NO.1 K콘텐츠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헤드라인



배재형 발행인 칼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