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붉은 단심 이준, 그가 직접 선정한 이태의 키워드는?

 

(사람의 풍경) 배우 이준이 '붉은 단심'을 통해 새로운 연기 도전에 나선다.

오는 5월 2일(월) 밤 9시 30분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은 살아남기 위해 사랑하는 여자를 내쳐야 하는 왕 이태(이준 분)와 살아남기 위해 중전이 되어야 하는 유정(강한나 분), 정적인 된 그들이 서로의 목에 칼을 겨누며 펼쳐지는 핏빛 정치 로맨스다.

이준은 극 중 절대 군주를 꿈꾸는 조선의 왕 이태 역을 연기한다. 이태는 목표를 위해서는 어떤 행위든 정당하다고 생각하며, 필요하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물이다. 가장 순수한 시절 만난 정인(情人)이자, 지금도 연모(戀慕)하는 유정과 정적(政敵)이 되어버린 그가 과연 어떤 선택을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준은 '작품 속 캐릭터들이 살아있어서 드라마에 참여하면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붉은 단심'을 선택하게 되었다. 특히 사극 장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를 이겨내고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제일 컸다'라며 '붉은 단심'에 끌린 이유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준은 직접 연기하게 된 이태에 대해 '이태는 정이 많고 인간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복잡한 내면을 가지고 있는 입체적인 인물이라 안타깝다는 생각도 든다. 이태를 연기하면서 공감도 많이 가게 되었고, 한편으론 연민도 느껴져서 감정을 쏟아내는 부분에 있어 힘들 때도 있다'라고 솔직한 이야기를 전하며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그는 '느린 말투', '낮게 말하기', '연약함'을 캐릭터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키워드로 꼽으며 '이제껏 해왔던 캐릭터와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설정을 잡아서 연기하고 있다. 잘 표현하고 있는지 걱정도 되지만, 특별히 어느 포인트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전반적으로 과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자신만의 '이태'를 만들기 위한 남다른 연구와 노력한 흔적을 엿보이게 했다.

마지막으로 이준은 '매번 작품이 나올 때마다 두렵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고 여러 가지 마음이 공존한다. 부디 '붉은 단심'을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는 본방 사수 독려 메시지까지 잊지 않았다.

이렇듯 눈부신 캐릭터 소화력과 남다른 열정으로 중무장한 이준의 활약은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붉은 단심'은 유영은 감독과 박필주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오는 5월 2일(월)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헤드라인



배재형 발행인 칼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