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한-중앙아 수교 30주년 기념 ‘온라인 이야기 구연대회’ 개최

 

(사람의 풍경)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이하 사무국)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함께 5월 13일부터 한 달간 '한-중앙아 수교 30주년 기념 온라인 이야기 구연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9일 시작된 온라인 북콘서트와 연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중앙아시아 국가 중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5개국의 이야기 그림책 총 15권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시민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자유롭게 지정 그림책을 감상하고, 자신의 색깔을 담아 개작한 그림책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들어 온라인으로 대회에 참가하는 방식이다.

이번 구연대회는 아동부(유치부-초등 재학), 성인부로 나눠 진행되며 제출한 작품은 구연 표현력, 스토리 구성력, 이야기 및 중앙아시아 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기준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자에게 사무국과 전당 명의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참가 희망자는 사무국 홈페이지에서 지정 그림책 리스트 및 공고를 확인하고 지정 양식을 다운로드 해 작성한 뒤 제작한 영상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오프라인으로 그림책을 감상하고 싶은 참가자는 사무국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고 있는 '그림책 사전 신청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국가별 1권, 총 5권의 그림책을 임의로 증정받을 수 있다.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중앙아시아 문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대회를 통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중앙아시아 문화의 이해 폭을 넓히고 나아가 세대 간 상호 교류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

헤드라인



배재형 발행인 칼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