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년공감, 차고령친화산업연구소와 연합세미나 개최

신중년의 정신건강과 성공적 노화 주제로 진행

(사람의 풍경) 사단법인 노년공감과 차고령친화산업연구소는 ‘신중년의 정신건강과 성공적 노화’라는 주제로 지난 11월 27일(수) 오후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미나실에서 연합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합세미나는 신중년(50~64세)의 정신건강에 관심이 많은 당사자와 현장 및 학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중년에 대한 개념 정의, 현황 및 정신건강에 관한 이슈를 공유하였다. 또한 신중년의 건강한 정신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성공적인 노화를 위한 논의를 이어갔다.

연합세미나는 1부 기조강연과 2부 발제 및 토론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기조강연에는 경산복지재단의 유수현 회장(전), 좌장에는 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임중철 교수 그리고 발제에는 나사렛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정진 교수가 각각 맡았다. 이에 대하여 유한대학교 보건복지학과 김현정 교수, 복지콜노인복지센터 남정태 대표 및 사단법인 시니어라이프 최학희 상임이사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사단법인 노년공감과 차고령친화산업연구소는 연합세미나 이후 시대가 요구하는 신중년의 정신건강 코칭 프로그램과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시대를 선도하는 신중년 및 노년생활을 위한 교육·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귀애 사단법인 노년공감 대표이사는 “우리 법인은 세미나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신중년이 건강한 정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코칭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춘추 차고령친화산업연구소 대표 역시 “우리 연구소는 신중년 세대의 정신건강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



배재형 발행인 칼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