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냄에듀 ‘2024 창의·혁신 수업 사례 공모전’ 개최

전국 중·고등학교 ‘국어, 역사, 일반사회, 지리, 도덕·윤리’ 선생님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창의·혁신 수업
5월 2일부터 20일까지 공모

 

 

(사람의 풍경) 해냄출판그룹의 해냄에듀는 '2024 창의,혁신 수업 공모전'을 오는 5월 2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해냄에듀는 2022년부터 2024년에 걸쳐 2회째 '올해의 미술 수업 공모전'을 성공리에 개최한 데 이어 이번에 '국어, 역사, 일반사회, 지리, 도덕,윤리' 다섯 과목의 '2024 창의,혁신 수업 공모전'을 연다. 

 

이번 '창의,혁신 수업 공모전'은 전국 선생님들의 수업 사례를 널리 알림으로써 우리나라 교육 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창의적 발상과 상상력을 유도하는 수업 △에듀테크를 활용한 다매체 시대의 수업 △참여와 협업이 빚어내는 소통의 수업 △삶과 연결되는 실생활 속 수업 △타 과목과의 융합 수업이다. 

 

1차 참가 신청은 해냄에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수업 소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접수할 수 있으며, 수업 소개 서식 이외에 수업 공개 PPT, 사진 및 영상 자료 등 수업과 관련된 다양한 첨부 자료도 제출 가능하다. 

 

해냄에듀는 교육 과정 연계성, 교수,학습 설계 및 전개 과정, 수업의 창의성, 수업의 가치와 일반화 가능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1차 입상작을 6월 12일 발표한다. 1차 입상작(10명)에 한해 1차 심사에 제출한 수업 소개 서식을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설명하는 영상을 7월 2일~5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최종 심사를 거쳐 과목별 각 10명씩 총 50명을 시상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 1명에게 상금 300만원, 금상 1명에게 200만원, 은상 3명에게 각 100만원, 동상 5명에게 각 70만원과 상장 및 상패를 수여한다. 또한 참가 교사 모두에게는 해냄출판그룹(해냄에듀&해냄) 도서를 증정한다. 

 

아울러 '수업 소개 영상'은 현장의 많은 선생님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최종 시상 후 해냄에듀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2024 창의,혁신 수업 공모전'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냄에듀의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헤드라인



배재형 발행인 칼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