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준일, 직접 낭독한 오디오북 출시...자전적 에세이 한영 버전으로

 

양준일이 직접 낭독한 자전에세이 오디오북을 공개했다.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 스토리텔(Storytel)은 양준일의 에세이 '양준일 MAYBE_너와 나의 암호말'을 오디오북으로 국내 단독 제작 및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토리텔은 출판사 모비딕북스와 협업해 지난 2월 출간한 양준일의 에세이 '양준일 MAYBE' 오디오북 완독본을 한국어/영어 두 가지 언어로 제작해 공개했다. 이번 오디오북은 양준일이 직접 한국어와 영어로 처음부터 끝까지 낭독에 참여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 양준일의 인기에 힘입어 이달 중 전 세계 19개국 글로벌 독자들을 대상으로도 공개될 예정이다.

 

'양준일 MAYBE'은 양준일의 음악 인생과 좌절, 그 인생에 녹아든 삶의 의미, 그 세월을 묵묵히 견딘 그의 생각과 마음을 담은 자전적 에세이다. 지난 2월 출간과 동시에 많은 독자와 팬들의 선풍적 호응을 받으며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양준일은 오디오북 작업에 대해 “팬 분들이 저를 다시 소환해주신 뒤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첫 작업으로 책을 선택했다”며 “저의 에세이가 베스트셀러에 오른 이후 많은 분들의 관심에 감동했고 더 많은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오디오북 녹음에 큰 열의를 가지고 참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토리텔은 오프라 윈프리, 리즈 위더스푼 등 해외 유명 셀럽들이 본인의 저서를 직접 낭독한 인기 오디오북을 앱 내에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번 '양준일 MAYBE'는 국내 연예인으로는 최초로 셀럽의 에세이 오디오북 사례로 소개된다.

 

스토리텔 한국지사 박세령 지사장은 “많은 분들이 감동받았던 ‘돌아온 슈가맨’ 양준일의 인생 이야기를 오디오북으로 국내에 처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이다"며 “이번 오디오북은 양준일이 한국어와 영어로 직접 낭독에 참여해 독자분들께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사진=스토리텔


헤드라인



배재형 발행인 칼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