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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N 커머셜 사장에 '라니 라드' "글로벌 역량 활용 시스템 구축 중요"

CNN월드와이드가 CNN의 미국 외 지역 커머셜 사업을 총괄하던 라니 라드(Rani Raad) 전 CNNIC 사장을 미국 지역까지 포함하는 CNN 커머셜(CNN Commercial)의 사장으로 임명했다. 이는 CNN이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고 전 세계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전달하는 가치를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CNN은 상업적 활동을 관리하는 조직을 CNN 커머셜로 일원화함으로써 시장의 니즈 파악, 솔루션 개발, 파트너와의 협업 시 보다 통합적이고 발 빠르게 대응 하겠다는 목표를 수립한 바 있다.

 

라드 신임 사장은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과 동시에 CNN이 향후에도 상업적 영역에서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글로벌 미디어 ž 엔터테인먼트그룹 워너미디어 산하 워너미디어 세일즈 앤드 인터내셔널(WarnerMedia Sales and International)과 CNN의 광고 및 배급 활동에 대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또, CNN 인터내셔널 커머셜(CNNIC)을 통해 해외 사업을 총괄하고, CNN 월드와이드가 직접 관할하고 있는 수익 활동 운영을 최적화하며 신규 상품의 상업적인 가치를 극대화하는 작업을 주도할 계획이다.

 

새로 취임하는 라드 사장은 앞으로 제프 저커(Jeff Zucker) 워너미디어 뉴스 앤드 스포츠 회장 겸 CNN 월드와이드 회장으로부터 직접적 업무 지휘를 받게 된다.

 

저커 회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CNN 월드와이드의 모든 플랫폼과 관련한 수익 창출 전략 및 목표를 주도면밀하게 설정해야 한다”며 “라드 사장과 임직원들이 CNN 조직 전체와 보다 긴밀히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라드 사장은 CNN 뉴욕 지부를 시작으로 22년간 CNN에 몸담은 베테랑으로서 CNN과 워너미디어의 국제사업 부문에서 다양한 임원직을 두루 거쳤다. 2013년에는 미국을 제외한 CNN 해외 조직의 모든 사업 활동을 CNN 인터내셔널 커머셜(CNNIC)에 집중화하는 작업을 총괄하여 광고, 스폰서십, 콘텐츠 영업 및 라이센싱, OOH, 마케팅, 시청자 및 데이터 관리 등을 통합 운영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후 CNNIC 사장으로 재직하면서 200여 개 국가 및 지역의 다양한 고객 및 시장 니즈에 부응하는 크로스 플랫폼 및 데이터 중심 전략을 도입하여 디지털 역량을 확충함으로써 사업 성장을 이끌었다.

 

라드 사장은 “미디어 시장의 구조적 변화가 진행되고 검증된 뉴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코로나19의 경제적 영향까지 겹치면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협업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다”며 “CNN의 프리미엄 브랜드, 수준 높은 솔루션,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력을 감안할 때, 우리의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지역과 관계없이 CNN의 글로벌 역량을 보다 폭넓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작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진=CNN 커머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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