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현대차·기아,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

 

 

(사람의 풍경) 현대차,기아가 지난 21일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의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적용된 △현대차 그랜저 △코나 △코나 EV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신형 싼타페 △아이오닉5 N을 비롯해 △기아 EV9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안드로이드 오토나 카플레이를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작동시키려면 USB 케이블로 연결해야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보다 편리하게 무선으로 스마트폰 프로젝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차량 탑승 후 시동을 걸면 스마트폰과 자동으로 연결된다. 단, 기능 활성화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와이파이(Wi-Fi)와 블루투스가 모두 켜져 있어야 한다. 또 기존에 USB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하던 고객은 설정에 들어가 스마트폰과 차량에 등록된 기존 기기 정보를 삭제한 후 재연결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재연결 이후에는 유,무선 연결을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현대차그룹은 추후 고급형 6세대 및 ccI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제네시스 차량에도 무선 연결 기능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ver the Top, 이하 OTT)도 확대됐다. 기존 '왓챠(Watcha)'와 '웨이브(Wavve)'에 이어 'U+모바일tv'가 신규 추가돼 고객 편의를 높였다. 

 

현대차,기아는 5월 대대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OTT 서비스를 차량 내비게이션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 기능을 최초 적용한 바 있다. 

 

'U+모바일tv' 신규 추가 기능은 우선 현대차,기아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차량에 한해 제공된다. 

 

시네마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차,기아가 제공하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 앱에서 '스트리밍 플러스' 서비스에 가입한 뒤, 내비게이션 홈 메뉴상의 '시네마' 버튼을 선택하고 구독 중인 스트리밍 서비스의 계정에 로그인하면 된다. 단, U+모바일tv의 경우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총 15개의 실시간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차량 OTT 콘텐츠는 안전을 위해 주차(P단) 상황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차,기아는 이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 프로젝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 경험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와 편의 사양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



배재형 발행인 칼럼

더보기